신한카드가 빅데이터 기반 전국 힐링스팟을 소개하는 ‘여기뜰지도’를 오픈했습니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휴가철 여행 스팟을 연재 형식으로 소개하는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그램 ‘여기뜰지도’를 오픈했는데요.

‘여기뜰지도’는 국내 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전통적인 관광 지역이 아닌 색다른 힐링 스팟을 발굴해 인스타그램에 소개합니다.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합니다.

‘여기뜰지도’는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활동중인 여행 작가와 협업하여 대구를 시작으로 단양, 고성, 남원, 남해 등 전국 5개 도시를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해서 고객들에게 힐링스팟을 소개합니다. 생생한 사진과 글을 매주 순차적으로 오픈해 여름 국내여행을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길잡이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각 지역 스팟 중 식당, 카페 등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에서 해당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외지인들이 방문한 가맹점을 분석해 이용건수, 이용금액 및 전년 대비 이용 증감율과 SNS를 분석하여 선정했습니다.

결제 데이터가 없는 야외 관광지 등은 여행 작가가 직접 경험해보고 추천하는 곳이나 인스타그램 등에서 #해시태그 등으로 많이 언급된 곳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신한카드는 고객들과 함께 지역 여행지도를 완성해나가고자 시민, 소상공인, 지자체 등의 자발적인 참여를 받을 계획입니다. 요청이 많을 경우 향후 신한카드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여기뜰지도-시즌2’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신한카드는 ‘여기뜰지도’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오는 8월 7일까지 인스타그램 ‘여기뜰지도’를 팔로우하고 댓글로 참여할 경우 폴라로이드, 빙수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프로그램은 히어로 프로젝트 2번째 활동으로 코로나19라는 이례적인 재난 상황을 맞이해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며 을지로(路)부터 대구로(路)까지 전국에 이르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만의 브랜드와 ESG 역량을 바탕으로 탄생한 히어로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19에 지친 고객들과 지역사회에 선한 브랜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ESG전략에 맞춰 책임감 있는 기업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출처 : 신한카드 여기뜰지도 인스타그램>
'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용카드 리볼빙 현금서비스, 신용카드에게는 최상, 소비자에게는 최악 (0) | 2020.08.13 |
---|---|
카드에 미친 사람들 ‘로카 (LOCA)’, 롯데카드의 새 신용카드 (0) | 2020.08.12 |
카드론 신용등급별 카드사 금리 비교 및 추천 (0) | 2020.08.06 |
카드사별 No.1 신용카드 추천, 2020년 상반기 인기카드 순위 Top 10 (0) | 2020.07.10 |
현대카드 대한항공카드 030 070 150 the First 혜택 정리 및 런칭 이벤트 소개 (0) | 2020.07.09 |
댓글